All MENU

SNS

웰키즈아토피피부센터아토피피부염

관리방법

목욕01

  1. 목욕은 피부에 수분 공급과 피부자극물질, 알레르기 항원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목욕이나 샤워 시에는 미지근한 물로 10분 이내, 하루 1회로 합니다.
    (피부가 쪼글쪼글 해질 때 까지 하면 안 됩니다.)
  3. 샤워보다는 통 목욕이 좋으며 몸을 물에 담그고 물 밖에 나온 머리나 볼 부분은 젖은 수건을 덮도록 합니다. 통 목욕이 어려운 경우 옷을 입히고 샤워하는 것도 수분공급에 도움이 됩니다.
  4. 세척력이 강한 비누를 사용하지 말고 중성 비누나 약산성 목욕제를 사용합니다.
  5. 피부를 타월 등으로 과도하게 문지르는 행위는 피부 병변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자극을 적게하여 세정을 합니다.

보습제02

  1. 목욕 후 바로 보습제를 전신에 발라줍니다. (무향, 무방부제, 무알코올)
  2. 처방받은 연고나 로션타입 약들도 목욕 직후 흡수가 잘되니 이 때 발라줍니다.
  3. 습제는 최소 하루 2~3회 이상 자주, 많이 발라줍니다.
  4.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가장 중요합니다.

일상03

  1. 거친 소재의 옷을 피하며 새 옷을 바로 입히지 말고 1회 세탁하여 입습니다.
  2. 세탁 시에는 잔류 세제가 적은 액체 세제가 좋으며 헹굼을 잘 하여야 합니다.
  3. 수영장에서 수영 후에는 염소를 다 씻어낼 수 있도록 충분히 샤워를 합니다.
  4. 화학 약품, 향수, 알코올 함유 화장품, 담배 연기, 과도한 온도나 습도에의 노출은 아토피를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5.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합니다.
  6. 개인에 따라 다른 아토피 악화 인자에 대한 회피요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